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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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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는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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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 그린카(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greencar(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1. "greencar"라 함은 회사가 제9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한 온라인 자동차대여 예약 대행 및 결제 홈페이지와 mobile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및 향후 회사가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통합회원, 일반회원 또는 간편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하여 greenca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3. ”통합회원(그린카 회원+L.POINT 회원)”이란 회사 및 L.POINT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4. “일반회원(그린카 회원)”이란 회사에 회원가입을 하였으나 L.POINT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거나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지 않고, L.POINT 서비스를 제외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5. “간편회원”이란 이메일 또는 SNS 계정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6. "자동차 대여 사업자"라 함은 회사 및 회사와 예약 및 결제 대행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자동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7. "온라인 자동차대여 렌터카 예약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라 함은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www.greencar.co.kr / m.greencar.co.kr / seoul.greencar.co.kr"의 홈페이지와 APP을 말합니다.
  • 8.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개정)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greencar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통보, 서면통보, greencar 홈페이지(www.greencar.co.kr / m.greencar.co.kr) 내 게시, 사업장 및 제휴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2. greencar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greencar는 회원이 greencar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19조 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greencar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greencar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reencar.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게시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 1. greencar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greencar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greencar는 본 조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제7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greencar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greencar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greencar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greencar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greencar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탈퇴 완료 후 9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greencar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greencar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greencar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이력이 없는 경우
  •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 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greencar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greencar는 제3조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greencar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greencar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 1. greencar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자동차 장기/단기 대여 및 법인자동차를 위한 예약 및 결제 대행 서비스
    • greencar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 2.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 greencar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 2. greencar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greencar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greencar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 기타 greencar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3. greencar는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자동차 사용에 관한 규정)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및 아래와 같은 규정들을 준수 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가입은 아래 조항에 대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 함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사용에 관한 모든 규정은 모든 회원들에게 적용됩니다.

  • 1. 그린카 자동차 사용 자격 기준은 가입 시 동의한 자동차대여 표준약관에 의거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차의 사용 자격 기준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규정합니다.
  • 3. 자동차의 예약 날짜 이전을 기준으로 정회원 등록이 되지 않은 운전자가 회사의 기 가입된 타 회원의 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4. 기존 예약 고객 이외의 다른 인원이 함께 운전할 경우, 그린카 정회원 중 1명을 동반운전자로 지정해야 합니다.
  • 5. 동반운전자의 보험 적용은 기존 예약자와 동승할 경우 적용되며, 기존 예약자 없이 별도로 차량 이용은 불가합니다.

제12조(예약)

  • 1. 회원은 홈페이지, 모바일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동차의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 이전에 반드시 예약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5일(120시간) 이상의 장기간 사용에 관해서는 회사의 허가를 받아야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3. 자동차예약 시 시작시간은 10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 예약이 가능한 최소시간은 30분입니다.

제13조 (요금정책)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페널티비용이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APP을 통해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그린카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사용요금결제
    • 회원의 자동차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전자결제를 이용해 회사를 통해 결제됩니다.
    • 예약시간에 해당하는 사용금액이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회원이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린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 전체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 13조에 따른 예약연장 금액 및 기타 서비스 사용료, 페널티비용 등도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의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회사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회사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 2. 손해배상 요금 정책
    • 회원은 자동차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자동차가 훼손되거나 파손 된 경우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상 요금은 가입시 동의한 자동차대여 표준약관에 의거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회사 홈페이지에 명기된 기준에 의거하여 페널티비용을 부과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자동차수리비,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이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을 위해 지켜야 할 기본 운전자 준수 사항들을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아래와 같이 각 항목별로 페널티비용을 책정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A. 기본 운전자 준수사항
      • B. 자동차반납의 지연
      • C. 자동차 키 분실
      • D. 헤드라이트 소등 미실시
      • E. 수리나 청소(자동차 내/외부)가 필요한 자동차를 방치
      • F. 자동차 파손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거나 허가 한 경우
      • G. 자동차반납을 지정된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하거나 주차금지 구역에 차를 주차한 경우
      • H. 주차요금 미 정산
      • I. 파손이나 도난을 본사로 즉시 연락하지 않은 경우
      • J. 상기 내용 외 자동차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에 문제를 야기했을 경우
    • 계약 내용에 의거하여 회사는 회원이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상기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이 외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14조(예약 및 예약연장)

  • 1. 무료예약서비스
    • 홈페이지, 모바일 웹/APP을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예약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2. 연장 서비스
    • 예약 사용 중인 자동차는 다른 회원이 대기 중이지 않을 경우에는 연장사용신청이 가능합니다.
    • 예약연장은 사용종료시간으로부터 30분 단위로 적용됩니다.
    • 회사에 사전 통보 없이 반납 시간 연장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로 반납시간을 연장하여 요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3. 다음 사용자 예약 건이 대기중인 상태에서 반납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사용자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건당 3만원이 과금될 수 있습니다.
  • 4. 상세 과금 내역은 그린카 이용규칙에 따르며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콜센터(회원 상담원)을 통해 예약, 서비스 연장 및 취소 신청을 요청하시는 경우 건 별 비용(3,000원)이 부과됩니다. 단 장기사용에 대한 상담원 서비스 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웹홈페이지 사용이 매우 어려운 회원인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시면 이러한 서비스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5. 예약의 취소와 변경에 대한 과금
    • 단기대여예약(8시간미만)의 경우에는 예약 시작 시간 3시간 전 예약 취소 시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예약 시작 시간 3시간 이내로부터 예약 시작 시간까지 예약 취소를 한 경우에는 예약금액의 10%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장기대여예약(8시간 이상)의 경우에는 예약 시작 시간 최소 24시간 이전에 예약 취소 시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예약 시작 시간 24시간 이내로부터 예약 시작 시간까지 예약 취소를 한 경우에는 예약금액의 10%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잦은 예약취소 시 이용에 제한 및 취소에 대한 페널티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무료 예약 서비스가 아닌 콜센터 예약 서비스 시스템(회원 상담원 직접연결 서비스)을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유료 예약서비스에 의거하여 예약이나 취소 건 당 요금(3,000원)이 부과됩니다.

제15조(보험)

  • 1. 회사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자동차사고 발생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자동차 종합 보험(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이 가입된 자동차를 제공하며, 손해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대여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자동차손해 면책제도 또는 자기자동차손해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본조 1항 이외의 사항은 회원이 가입 시 동의한 자동차대여 표준약관에 의거합니다.

제16조(자동차관리)

회사는 모든 자동차에 전반적인 자동차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단, 장시간의 렌탈이나 사용에 있어 청결과 안전주행 등 자동차관리에 관한 건은 대여 회원에게 일정부분 책임이 부여됩니다.

  • 1.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자동차 운행 중 모든 경고등, 경적, 다른 주의표시 등 모든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 회원은 자동차의 브레이크 오일이나 자동차 내 기타 경고등을 항상 체크하며 주행해야 하며 필요 시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자동차 운전 중에 의심스러운 소음이나 불안한 주행감 등 경고등에 표시되지 않는 증상이나 다른 이상 징후가 감지 되었을 경우 회원은 회사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 자동차 대여 사용 중에 위 각 목의 자동차의 이상 징후를 무시하고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페널티비용 납부 및 회원자격의 박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의 의무

    회사는 자동차사용에 대해 정기적인 서비스로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며, 본 조항에 의거하여 회사는 자동차 안전을 위해 자동차의 점검 및 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자동차관리 및 비용
    • 회원이 자동차 관리비용으로 지출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허가 하에 이루어 져야 하며 회원이 직접 자동차 관리 적정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비용의 지출 필요성이 있었는지 금액 및 타당성 등을 판단한 후 해당 비용을 실비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자동차관리를 위해 지출된 비용에 대하여 영수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영수증의 누락이나 사용일자, 예약기간이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제17조(주유 및 자동차유지 적정비용)

  • 1. 주유
    •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하는 주행요금은 차량반납 후 예약시 고지되었던 주행요금 기준에 따라서 정산됩니다.
    • 주유를 할 경우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해야 하며 회사가 지정한 자동차에 대해서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에 대해서는 회사의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할 수 없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측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주행요금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 게재되므로 회원은 분쟁의 예방을 위해 사전에 요금정보를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 주행요금은 유가 변동 등에 따라 사전 고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그린카 이용 후 반납 시 대여차량 연료탱크의 1/4 이상의 연료가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 2. 자동차유지 적정비용
    • 자동차 관리 적정비용이란 주행 중 아래 각호와 같이 필요한 소모품을 구매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 A. 주유
      • B. 자동차 와이퍼 교체
      • C. 전구 교체, 워셔액 교체
      • D. 그 외 각 부품 및 소모품
    •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소모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입 전 회사 측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영수증(간이영수증 제외)을 반드시 보관하고 영수증의 결제시간이 대여 기간과 일치해야 회원의 무료 사용 금액으로 적립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인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소모품을 구입하는 금액은 5만원 이하로 제한됩니다.
    • 자동차 관리 비용이 발생한 경우에 회원은 보관한 영수증에 성함과 회원번호를 기재하여 회사가 안내하는 팩스나 이메일로 송부하면 회원의 무료 사용 금액으로 자동 적립됩니다.
    • 자동차 관리를 위해 지출된 비용을 증빙할 영수증이 없거나 소모품 결제날짜나 예약기간이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비용에 해당하는 무료 사용 금액을 제공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18조(회원카드)

  • 1.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 외에 타인에게 대여는 금지되어 있으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카드는 통신불능지역을 대비하여 항시 소지하여야 하며, 회원카드 미소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3. 회원카드의 발급 내용은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9조(자동차사용 금지조항)

  • 1. 회사는 허가된 용도 외에 금지된 용도로 이용 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 할 의무를 가집니다.
  • 2. 회사는 아래의 각호의 용도로 사용이 금지됩니다.
    • 범죄를 위한 운행이나 장물 운반 등 불법적인 사용
    • 무분별하고 부주의한 비정상적인 자동차 운행
    • 사전허가 없이 국외로 이동하는 경우
    •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 그린카 회원 서비스 가입 시 허위정보 기재나 누락 시
    • 핸즈프리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운전 중에 휴대전화기를 사용하는 경우
  • 3. 자동차를 이용 시 아래의 각호의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 시 페널티비용이 부과됩니다.
    • 자동차 내에서는 절대 금연입니다.
    • 애완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해 이동해야 합니다(장애인을 위한 반려견은 예외)
  • 4. 회사는 계약 조항에 위배되는 행동이나 위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 5. 기존 사용내역에 대한 비용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회원의 경우 추가 예약 및 기예약 건에 대해서는 회사의 자의적인 취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들은 자동차 사용시간 내에 발생하는 모든 요금(비용 및 수수료) 및 법률 위반으로 인한 모든 벌금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도로교통 법률위반)

  • 1. 회사의 자동차 이용 중 아래의 각호와 같이 발생하는 도로교통 법률위반으로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운전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로교통법률 2009.12.22 이후 사고 분 적용)
    • 10대 중과실 사고
    • 사망사고 :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현장 또는 치료 도중 사망한 경우
    • 건널목통과방법 위반 : 철길직전 일시정지 및 안전 확인 등, 주의의무위반
    • 도주사고 : 사람을 치고 도주한 경우, 남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고 도주한 경우
    •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 신호등 있거나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인을 친 사고(자전거 또는 이륜차를 끌고 가는 보행인 포함)
    • 신호위반 : 신호를 위반 했거나 비보호좌회전, 수신호위반 ,통행금지구역, 일방통행 구역에서의 사고 등
    • 무면허운전 : 무면허운전, 면허 정지 기간 중 사고, 적성검사미필
    • 중앙선침범 : 의도적 중앙선 침범 사고, 빗길과속 중침사고, 횡단보도에서 좌회전 중 반대방향 자동차와의 사고 등
    • 음주운전, 약물복용운전 : 음주 한계수치 0.05%이상에서 운전 중 사고
    • 속도위반 : 20km/h초과, 우천 시 20/100 감속하지 않은 경우
    • 인도침범, 통행방법위반 : 인도침범사고, 도로 외의 곳에 출입하고자 보도를 횡단하던 중사고
    • 앞지르기 방법 및 금지위반 : 커브길/병진 시 앞지르기, 이중추월, 앞차의 우측으로 앞지르기,2개차로 사이로 앞지르기
    • 승객추락방지 의무위반 :승하차 중 문을 닫지 않고 출발하던 중사고
    • 어린이보호구역내(스쿨존) 어린이 상해 사고 :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구역에서 운행 중 어린이 상해 사고
    • 기타 도로교통법률 위반의 건 등
  • 2. 회원은 본조 1항의 각호의 위반에 대한 벌금과 이의 연체로 인해 지방 관할구역으로부터 발행되는 모든 범칙금에 대하여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톨게이트 사용비와 위반 시 이에 대한 벌금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러한 위반이나 사건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로 신속히 보고해야 합니다.
  • 3. 회원은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한 모든 도로교통 법률위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로 보고해야 합니다.
  • 4. 보고되지 않은 위반사항에 대한 책임은 그 시각에 자동차를 대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자동차 대여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운전자는 주차금지 지역에 자동차를 주차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주차 지정구역이 아닌 제한구역에 차를 주차한 경우에는 본사로 즉시 통보해야 하며 이러한 사유로 인한 자동차의 손실이나 범칙금 부과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발생 시)

  • 1. 회원은 모든 자동차에 대한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회사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 2. 회원은 자동차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운전자 사용안내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 3. 자동차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회사로 즉시 알리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 4. 자동차의 견인, 수리, 또는 다른 비용 지출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와 계약된 업체를 이용하여야 하며 이외에 다른 업체를 이용하였을 경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지정된 업체 외에 다른 업체를 사용한 경우 30,000원 미만에서는 영수증 제출 시 회원의 월간 청구서에서 공제가 가능하며 그 외의 사항은 사전에 본사의 허가를 받은 경우와 운전자의 과실이 아닌 자동차의 고장으로 인했을 경우에 한하여 공제가 가능합니다.
  • 6. 회원의 과실로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모든 비용이 회원에게 부과됩니다.
  • 7. 타 차량의 배터리 방전으로 대여한 자동차를 이용하여 배터리 점프를 사용 할 경우에는 본사에 즉시 또는 반납 시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적절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한 자동차 손상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 자동차 이외의 자동차에 이러한 방전점프실시 행위는 원칙적으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 8. 사고 시 인적 사고 및 물적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경찰서의 공식 진술서를 작성해야 하며, 후에 진술의 통일성을 가지기 위해 아래 사항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진술서를 작성 해야 합니다.
    • 사건 발생 당시의 날짜, 시간, 장소
    • 모든 사고관련자동차의 차종과 자동차 번호, 제작연도와 식별번호(시리얼번호), 보험확인번호(성명, 주소, 연락처 등)
    • 사고와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
    • 자동차 소유자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운전자가 소유자가 아닐 경우)
    • 사고 당시의 승객이나 목격자 또는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연락처
    • 사고내용 및 현장출동조사, 견인이용 여부
    • 경찰 측에서 작성한 보고서가 사고원인의 책임 유무에 관계없이 필요 합니다.
  • 9. 회원은 대여 중 발생한 사고와 관련된 소송 및 손해사정 절차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보고서 제출 및 관련된 진술을 제공하는데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10. 회원은 사고 조사 및 방어, 청구 또는 소송에 관련하여 회사에 전적으로 협조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11. 회사에 등록된 회원 계정은 수사가 결론이 날 때까지 사용 정지됩니다.
  • 12. 회원은 자동차 유실, 수리, 복구와 관련된 비용과 현재까지의 피해비용 등 자동차손실에 대한 비용 및 일정비율의 피해 수수료 지불의 책임이 있습니다.
  • 13. 사고로 발생된 손해청구 비용은 본인의 과실여부의 정도와 사고 유형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수리나 배상관련 예상 견적은 회원이 수리확정 전에 검토 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 14. 회사는 회원 요청 시 회원의 사고이력을 제공해야 하지만, 회원이 대여한 차량의 전체 사고 이력을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22조(휴차 보상)

  • 1. 자동차손해 면책제도 가입 유무와 관계없이 사고로 인하여 자동차가 휴차 할 경우에는 자동차 운영의 차질로 인하여 발생한 수리기간 동안은 대여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보상료가 청구(영업손실액)되며, 이는 임차인이 배상하여야 합니다.(휴차보상료 : 자동차수리일수 x 해당자동차 1일 표준대여료 50%)
  • 2. 책임 한계 범위
    • 회원은 대여기간 중 발생한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 3자에게 끼친 인명, 재산상의 손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보험약관에 준수하지 않는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고에 관한 모든 책임을 개인이 질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23조(자동차 고장 시)

  • 1. 사용자는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만약 회원의 과실로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청 하셨을 경우에는 별도의 서비스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제24조(자동차 인수와 반납)

  • 1. 회사의 지정된 주차 구역에서 미리 예약 선택한 자동차를 인수하며 반납 시에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자동차를 깨끗한 상태로 파손내용 없이 예약된 시간 내에 지정된 주차 구역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자동차를 운행 및 보유하는 동안 아래의 규정에 따라 자동차 운행에 따른 자동차운행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 3. 회원은 자동차의 본격적인 사용 전에 자동차 외부와 내부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
  • 4. 자동차 운전 전에 자동차의 파손이나 운행에 있어서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에게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 5. 자동차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자동차의 파손이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자동차 파손비용, 사용정지, 회원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 6. 자동차 사용 후 자동차의 키는 반드시 자동차 내 정해진 장소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 7. 차량 도어제어는 회원카드와 스마트키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외의 수단으로 차량 문을 강제로 제어 시 발생할 수 있는 차량 고장의 경우는 회원의 과실로 처리되며, 회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8. 자동차 사용이 끝나는 시점은 사용자가 자동차를 가지고 정확히 지정된 반납 주차장소에 주차하고 그린카 회원 카드를 자동차의 RF단말기에 접촉하여 자동차의 문을 잠그거나 스마트키를 통해 차동차의 문을 잠그는 것 또는 스마트기 반납버튼을 통해 반납을 완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 9. 사용자가 예약된 반납 예정 시간보다 일정 시간 이상 먼저 자동차를 반납해도 사전 예약한 시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 10. 예기치 못한 사고로 자동차 키를 분실하셨을 경우 즉시 회사로 통보해야 하며, 회원은 자동차 키의 배상은 물론 이러한 기간 동안 시간당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자동차반납 전에 모든 책임을 집니다.
  • 11. 회원들은 자동차인수 시점부터 지정된 장소로의 반납 전까지 자동차 사용에 관한 모든 사용(자동차 내 액세서리 분실 및 파손, 적절한 장소에서의 시동, 모든 자동차의 문과 창문, 해치, 선루프 등)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 12. 회원은 자동차의 정상적이지 않은 주행감, 자동차 내부 및 외부의 손상, 외부 헤드라이트 및 각종 라이트의 문제, 백미러 및 사이드미러, 유리창, 더러운 외관 등 사용 시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점이 있을 경우 회사로 바로 통보해야 합니다.
  • 13. 예약된 자동차는 반드시 약속된 시간 내에 반납 되어야 합니다. 자동차 반납시간 연체 시에는 요금 정책에 준하여 페널티비용이 부과됩니다.
  • 14. 자동차 도난 시에는 바로 보고해야 하며 증거제출을 위해 회사 회원 카드를 본사로 즉시 반납해야 합니다.

제24조의2(분실물 처리)

  • 1. 회사는 분실물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조치를 취합니다.
  •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등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5조(운행정보기록)

  • 1. 회사의 운행 정보 기록은 다음 각호의 내용이 자동차의 단말기에서 회사 서버로 전송됩니다.
    • 회원의 예약 사용 후 반납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자동차의 반납장소 위치, 총누적주행거리
  • 2. 회사의 운행거리 및 통계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는 제휴 대학 및 회사에 현황 정보 제공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차량 미반환 등 계약 위반시의 차량회수, 차량임대차계약의 이행 또는 분쟁 해결 등을 위한 경우, 수사기관/정부기관/행정청/법원 등의 적법한 조사요구 또는 명령 등에 대한 협조/이행을 위한 경우, 그 외에 본인이 별도로 본인의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동의한 경우 위 목적 범위 내에서 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급박한 위험으로부터 긴급구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도 개인위치정보가 긴급구조기관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 수집)

  • 1. greencar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점에 greencar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 L.POINT 통합 개인/법인소속회원(그린카 회원 + L.POINT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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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일반 개인/법인소속회원
    • -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통신사, 내/외국인, 주소, 면허정보, 소속회사명
    • - 선택정보: 프로필사진
    • 다. 법인관리자
    • - 필수정보 : 법인회원(관리자) - 법인명,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담당자명, 담당부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사업자 등록증 첨부
    • - 선택정보 : 회사전화번호
    • 라. 그린카 간편회원
    • -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 - 선택정보: 프로필사진

제27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1. greencar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2. greencar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greencar는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 이외에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획득한 자에게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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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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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됩니다. greencar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며,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이력이 없는 회원을 제7조 제2항 제4호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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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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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E-mail
    • greencar 고객센터(080-2000-3000)로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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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0조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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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greencar가 본 조 1항에 따라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3조1항에 정한 방법으로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31조 (개인정보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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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마케팅 김현민(080-2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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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8조 (포인트)

  • 1. 포인트는 그린카 이용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적립금으로, 그린카 이용 시 대여금액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포인트는 이용결제대여금액을 기준으로 멤버십 등급별 적립율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 3.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에도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처리됩니다.
  • 4. 포인트는 greencar가 정한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만료기간이 빠른 순으로 사용됩니다.
  • 5. 적립된 포인트는 1년동안 차량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 6. 포인트의 적립방법, 이용조건, 이용기간 등은 greencar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38조의2(L.POINT)

  • 1. L.POINT 회원인 이용자가 그린카를 이용한 경우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일정 비율에 의하여 L.POINT가 발생합니다. 단,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경우 재화 등의 구매에도 불구하고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 의하여 발생한 L.POINT는 1점에 1원의 가치를 가지며, 대금 결제가 완료된 이후 회사에서 재화 등의 구매시 현금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습니다.
  • 3. 기타 L.POINT에 관한 사항은 L.POINT 회원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9조 (쿠폰)

  • 1.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greencar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 2.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미사용된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 3.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할인혜택을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여혜택에 대한 환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발급된 쿠폰이 차감권(재사용 가능함이 명시된 쿠폰)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4. 쿠폰은 greencar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greencar 홈페이지, 모바일 및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40조 (분쟁해결)

  • 1. greencar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greencar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2. greencar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greencar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리며, 해당 사항은 2주 이내로 해결합니다.

제41조 (손해배상)

  • 1. greencar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42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43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greencar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8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